최종편집일시:2019.08.19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울릉도 독도 정치 사회 생활/문화 국제 역사/교육 기획 칼럼
독도정책일반
 
전체보기
독도정책
일반
ULLEUNGSTORY 홈 독도 독도정책 기사목록
 
정부 "日 독도 도발행사 개탄…역사퇴행적 행위"
기사입력 2015-02-23 오전 3:04:00 | 최종수정 2015-02-23 03:04        

정부는 22일 일본이 이른바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이름)의 날' 행사를 개최한 것에 대해 "역사 퇴행적 행위"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정부는 이날 외교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일본 정부가 오늘 지방정부의 독도 도발 행사에 또다시 정부 고위급 인사를 참석시킨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정부는 "일본 정부가 3년째 이런 행태를 반복하는 것은 과거 일본 제국주의의 한반도 침탈 역사를 부정하려는 것일 뿐만 아니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한일관계를 열어나가겠다고 하는 일본 정부의 진정성에 의구심을 갖게 하는 역사퇴행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정부는 또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어떠한 도발도 무망한 것임을 일본 정부에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성명 발표에 이어 23일 주한 일본대사관 관계자를 외교부로 불러 일본의 독도 도발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전달하고 항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시마네(島根)현은 이날 마쓰모토 요헤이(松本洋平) 내각부 정무관(차관급)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아베(安倍) 내각은 2013년부터 정부 대표로 차관급 인사를 행사에 파견하고 있다.

기사제공 : 연합뉴스
일본, '다케시마의 날' 맞아 "독도는 日 고유 영토" 주장 반복
 
 
 

스폰서 링크

 
따뜻한 밥상   http://www.onday.or.kr/wp/?p=5085#more-5085
후원금으로 소외되고 외롭게 살고 계신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울릉도이야기 칼럼리스트 모집  http://www.ulleungstory.com/board_list/content.asp?idx=1&table_name=board_201412985420&l_idx=0
울릉도, 독도 관련 이야기와 정치, 사회, 문화/생활, 국제, 역사/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고할 칼럼리스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독도 정책 최고의 브레인 뭉쳤다.
[영상]‘독도예산’ 일본보다 많이 쓰고도 뒤통수 맞는 이유
독도정책 기사목록 보기
 
  독도 주요기사
[기고]일본 한글판 방위백서의 독도 도발, 강력 ..
울릉도·독도해양과학기지 홈페이지 개설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재외동포 가족캠프’개최
[사설] ‘日 독도 도발’ 늑장 대응, 엄히 책임 ..
[포토]독도에 접안한 김수현함
경북도, 일본 ‘죽도의 날’ 도발 규탄
독도 바닷속, 잠자는 포탄
[포토] 독도 물개야, 반갑다
 
 
주간 인기뉴스
 
인기 포토뉴스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재외..
[포토] 독도 물개야, 반갑다
울릉도·독도해양과학기지 홈..
[포토] 울릉도 북면의 일몰
 
울릉도이야기 소개 제휴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울릉도이야기]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