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08.19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울릉도 독도 정치 사회 생활/문화 국제 역사/교육 기획 칼럼
일반정부국회
 
전체보기
일반
정부
국회
ULLEUNGSTORY 홈 정치 정부 기사목록
 
정부 "日교과서 위안부 삭제, 국제사회 정면도전"
"한일관계 심각한 장애 초래 엄중 경고"
기사입력 2015-01-10 오전 11:50:00 | 최종수정 2015-01-10 오전 11:51:06        

정부는 9일 일본 문부과학성이 자국 교과서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기술 삭제를 최근 승인했다는 일본 언론 보도와 관련, "국제사회의 요구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행위"라며 비난했다.

외교부는 이날 입장 자료를 통해 "일본 문부과학성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관련 자국 교과서의 기존 기술 삭제를 승인한 것은 고노담화를 통해 국제사회에 스스로 한 약속과 유엔 인권위원회 특별보고관들의 보고 등을 통한 국제사회의 요구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외교부는 "정부는 종전 70주년과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는 새해에도 일본 정부가 이러한 우를 반복하는 경우 한일관계 개선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역사 교과서 기술의 축소 또는 삭제를 통해 일본의 자라나는 세대에게 그릇된 역사관을 심어주는 것은 일본의 미래 세대가 또다시 과거의 과오를 되풀이하는 결과마저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일본 정부는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일본 정부에 '과거에 대해 눈을 감은 자, 미래를 볼 수 없다'는 경구를 항상 되새길 것을 촉구하며 "역사의 진실은 수정할 수도 삭제할 수도 없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요미우리신문은 일본 문부과학성(교육부)이 작년 말 고등학교 공민과(사회) 교과서 3종의 기술 내용에서 '종군 위안부', '강제연행' 등 표현을 삭제하겠다는 스우켄(數硏) 출판사의 정정 신청을 승인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기사제공 : 연합뉴스
일본정부, 교과서 '군 위안부' 기술 삭제 허용"
 
 
 

스폰서 링크

 
따뜻한 밥상   http://www.onday.or.kr/wp/?p=5085#more-5085
후원금으로 소외되고 외롭게 살고 계신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울릉도이야기 칼럼리스트 모집  http://www.ulleungstory.com/board_list/content.asp?idx=1&table_name=board_201412985420&l_idx=0
울릉도, 독도 관련 이야기와 정치, 사회, 문화/생활, 국제, 역사/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고할 칼럼리스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해군, 독도 해상서 이지스구축함 기동경비작전
정부 기사목록 보기
 
  정치 주요기사
해군, 독도 해상서 이지스구축함 기동경비작전
정부 "日교과서 위안부 삭제, 국제사회 정면도전"
한·일 29일 서울서 외교차관 협의
국토교통부, 무인도서 8곳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
국민안전처, 중국불법어선 방지를 위한 외교적 노..
옛 바다지도와 함께 떠나는 우리 바다 역사 여행
헌재, 통합진보당 해산…이석기 등 5명 의원직도 ..
“동절기 재난안전대책 논의” “안전혁신 마스터..
 
 
주간 인기뉴스
 
인기 포토뉴스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재외..
[포토] 독도 물개야, 반갑다
울릉도·독도해양과학기지 홈..
[포토] 울릉도 북면의 일몰
 
울릉도이야기 소개 제휴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울릉도이야기]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